연사소개

필 클라우스 모나코국제대학교 교수

  • 세계적인 고객경험 전략가이자 고액순자산보유자(UHNWI, Ultra High Net Worth Individual) 럭셔리 분야를 주도하는 연구자이다.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스탠퍼드대에서 선정한 세계 상위 2%의 연구자로서 KP 고객경험 연구소(KP Customer Experience Institute) 의장, 닥터 필 클라우스 & 어소시어츠 컨설팅(Dr. Phil Klaus & Associates Consulting) 설립자, 모나코 국제대학 고객경험 및 마케팅 전략 교수, 렉스덴 럭스 (Luxden Luxe) 설립자, 베스트셀러 < Measuring Customer Experience> 의 저자이다. 그의 연구는 최고 수준의 학술지와 경영 저널에 다수 게재됐다. 아울러 블루칩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고객경험 전략, 수익 증대, 차세대 프랙티스, 비즈니스 개발에 대해 자문하는 베테랑 관리자이자 컨설턴트이다.

서효주 베인앤드컴퍼니 파트너

  • 베인앤드컴퍼니 서울 오피스 소속으로 소비재 및 유통 부문 핵심 멤버이며, 2005년 어소시어트 컨설턴트(associate consultant)로 입사했다. 소비재, 산업재, 건설,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전사 비전, 성장 전략, 영업 및 마케팅 전략, 구매, 성과 개선, 조직, 신사업, 글로벌 전략, 사모펀드의 실사 및 가치 창출 계획(Value Creation Plan 등)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소비재 유통 부문과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부문의 핵심 리더로서, 다양한 소비재 카테고리 및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디지털 커머스 및 마케팅 전략 뿐 아니라, 실제 커머스 및 마케팅 성과 개선 프로그램, 기존 채널의 디지털화 및 신규 디지털 혁신 채널 설계 및 런칭에 이르기까지 다각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조엘 킴백 스튜디오핸섬 대표

  • 뉴욕, 서울, 도쿄, 파리, 밀라노 등을 오가며 글로벌 패션·뷰티 트렌드의 중심에 선 한국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10년 뉴욕에 설립한 패션·뷰티 브랜드 전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스튜디오 핸섬의 공동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질 샌더, 모스키노, 캘빈클라인, 로베르토 카발리, 베라 왕, 메종 키츠네, 메종 마르지엘라, 3.1 필립 림, 라프시몬스 등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로레알 그룹, 시세이도 그룹, 코세 산하의 뷰티 브랜드의 전략 수립부터 및 비주얼 랭귀지 제안, 광고 캠페인까지 브랜딩 전반을 책임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최원석 필라멘트앤코 대표

  •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후 LG전자에서 모바일 디자인을, 현대카드에서 브랜드 관련 디자인 기획을 담당했다. 2014년 브랜드 컨설팅 기업 필라멘트앤코를 창업한 후 2018년 팝업스토어 기획 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렌트’를 론칭해 현재 약 300회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기획 및 운영했다.

강양석 딥스킬 대표

  • 딜로이트컨설팅 전략팀장, 글로벌 1억 명 사용자 비즈니스 플랫폼의 최고전략임원(CSO), 인공지능 서비스 상장사 최고운영임원(COO)을 거친 경영자 출신 데이터 전략가이다. 현재 딥스킬(deepskill.io)의 대표로 강의, 출판, 컨설팅을 통해 데이터 사고력과 툴을 다루는 힘의 균형을 확산시키고자 한다. KT그룹, 현대자동차그룹, KB금융그룹 임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및 데이터 관련 강의를 했다. 2021년 국가인재원 데이터 리터러시 분야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2022년 행정안전부 장관상(데이터 사고력 공적 인정)을 수상했으며, 저서로 『데이터로 말하라(2015)』, 국회도서관 추천 도서인 『데이터 리터러시(2021)』가 있다.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