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데이비드 드 크레머 (David de Cremer) 노스이스턴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The AI-Savvy Leader> 저자 (Dean of Northeastern University D’Amore-McKim School of Business, The Author of <The AI-Savvy Leader>)

  • 개인과 조직의 변혁을 이끌고 관리하는 데 각별한 관심을 쏟는 세계적인 사상가이자 행동과학자이다. 케임브리지대학교 석좌교수,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경영대학 학장을 거쳐 노스이스턴대 D’Amore-McKim 경영대학 학장을 맡고 있다. ‘인간을 위한 AI 기술 센터’(AI Technology for Humankind)의 이사 겸 설립자이기도 하다. 2010년 네덜란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로 꼽혔으며, ≪글로벌 구루스≫ (Global Gurus)가 선정한 2020년 세계 30대 경영의 구루이자 연사에 이름을 올렸다. 경영학 베스트셀러 작가인 동시에 ≪이코노미스트≫, ≪월스트리트저널≫, ≪파이낸셜타임스≫, ≪포브스≫, ≪BBC≫ 등 세계적인 언론이 소개한 인물이다.

맨프레드 케츠 데 브리스 (Manfred Kets de Vries) 인시아드 교수, 리더십 분야의 구루 및 세계적 경영 사상가 (Professor of INSEAD, Leadership Guru and Global Management Thinker)

  • 인시아드(INSEAD)에서 리더십 개발 분야의 교수로 수천 명을 가르치고 코칭하고 상담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 50인, 리더십을 학문 분야로 세운 8인, 인사 분야(HR)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8인에 이름을 올렸다. 인시아드에서 리더십 개발 교수로 재직하며 1990년대 초반 최고위 리더들을 그룹 코칭하는 ‘The Challenge of Leadership: Developing your emotional intelligenc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2000년대 초반에는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하는 ‘Coaching and Consulting Change(CCC)’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두 프로그램은 여전히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시아드 최고 인기 장수 경영자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맨프레드 교수는 미국 · 캐나다 · 유럽 · 아프리카 · 오스트레일리아 · 아시아 등 40개 이상 국가의 주요 기업에서 조직설계/변화 및 전략적 인적개발경영 컨설턴트로 활약했다. 국제 리더십 협회 공로상, 미국 심리학회의 조직 컨설팅 분야에서 ‘미리암 레빈슨 상’, 네덜란드 정신분석학회로부터 ‘프로이트 기념상’, 하버드 코칭 연구원으로부터 비전 우수상을 받았으며, 독일에서 경영자 교육의 기여를 기리는 공로상을 받았다. 2015년에는 인시아드 도미니크 오 최우수 교육상의 첫 번째 수상자로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40여 권의 책과 400편에 이르는 학술논문을 펴냈다.

에린 마이어 (Erin Meyer) 인시아드 교수, <규칙 없음> 저자 (Professor of INSEAD, The Author of <No Rules Rules>)

  • 세계 최고 비즈니스 스쿨 인시아드(INSEAD)의 교수이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와 <뉴욕타임스>, <포브스> 등에 글로벌 리더들이 문화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해석하고 문화적 차이를 넘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최첨단 전략과 전술을 제시하는 글을 기고해 왔다. 특히 이에 관한 심도 깊은 연구를 기반으로 집필한 《컬처 맵The Culture Map》과 넷플릭스의 경영방식과 기업문화 이야기를 담은 《규칙 없음》은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2004년에 인시아드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고, 2019년에 싱커스50(Thinkers50)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파울로 새버짓 (Paulo Savaget) 옥스퍼드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 (Professor of Oxford Saïd Business School)

  • 옥스포드대학교의 공학 과학부와 사이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주요 전문 분야는 창업, 지속 가능 개발, 시스템 변화 및 혁신 관리이다. 창업을 통해 불공정한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데 연구 중점을 두고 있다. 교수 임용 이전 스콜 센터의 박사 후 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더럼 대학교의 조교수로도 근무한 바 있다. 학계 외에서도 기업가이자 대기업, 정부, 그리고 국제기구의 컨설턴트로 일한 경험이 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게이츠 장학생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IBM 비즈니스 오브 거번먼트 어워드, 독일 과학 기술부의 그린 탤런트 어워드, 서식스 대학교의 올드햄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필 클라우스 (Phil Klaus) 모나코국제대학교 교수 (Professor of IUM(International University of Monaco)

  • 선도적인 글로벌 고객 경험 전략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Dr. Phil Klaus & Associates Consulting의 창립자이다. 모나코 국제 대학의 고객 경험 및 마케팅 전략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고객 경험 측정 - 수익성 있는 고객 경험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방법》의 저자이다. PK 고객 경험 연구소 회장이다.

Back to Top